카자흐스탄에 '온실 스마트팜' 수출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0-02-25 12: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팜 조성·운영을 주관할 기업 컨소시엄 공모

정부가 카자흐스탄에 대한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사업‘ 추진을 위해 26일부터 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공모절차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온실시공·설계, 기자재, 시설자재, 운영 등 각 분야의 전문기업들로 컨소시엄을 우선 구성해야 한다. 이후 사업 기본구상, 시범 온실 조성 및 운영계획 등이 포함된 제안서를 작성해 오는 4월 8일까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실용화재단)에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는 실용화재단 주관 전문가 평가를 거쳐 4월 말까지 최종 결정된다.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는 스마트팜 컨소시엄이 스마트팜 수출 유망국가에 시범 온실을 세워 수출 거점을 조성한 뒤 스마트팜 수출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수출 유망국가 2개국에 진출할 컨소시엄을 국가별로 각각 선정할 계획이다. 26일부터 진행되는 사업공모는 카자흐스탄에 진출할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카자흐스탄 외 추가되는 수출 유망국 1개국에 대한 컨소시엄 공모는 향후 확정할 계획이다.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사업에 선정된 컨소시엄에는 한국형 스마트팜 시범 온실 조성 비용을 지원한다. 또 시범 온실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인력 파견‧현지 교육‧시범 온실 시연회 등을 패키지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자격, 지원내용 등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정부는 또 카자흐스탄 국립농업대학교가 스마트팜 시범 온실에서 교육 및 작물의 생육모델을 실증할 수 있도록 공간·인력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카자흐스탄 대학생, 농업인이 우리 스마트팜 기술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시범 스마트팜.[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