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셀프제명’ 거대양당 편입 의도...부끄러운 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2-21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간지대 열려있지만...거대양당으로 급속 재편"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1일 “당헌당규를 위반한 초유의 셀프제명 사태까지 감행한 의도가 거대양당 편입을 위한 것이었다는 것이 실제로 드러나고 있다.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바른미래당을 탈당하고 국민의당에 합류한 소속 의원들을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미래통합당도 마찬가지”라며 “유승민계 의원들의 공천갈등이 격화되고 있고 심재철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 탄핵추진을 공개적으로 언급해 문제가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 2018년 12월 열흘 간 단식을 불사했었던 것은 제3당과 다당제를 수호하기 위함이었다”면서 “중간지대가 활짝 열려있음에도 불구하고 거대양당으로 급속 재편되는 정치권 현실에 만감이 교차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당 대표직을 내려놓지만 한 가지 분명하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다”며 “중도개혁의 통합정당은 결코 지역주의 정당이 돼선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또 거대양당으로 편입되기 위한 수단이 돼서도 안 된다. 저와 바른미래당이 지켜온 제3의 정신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면서 “그것이 활짝 열린 중간지대를 확보해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덧붙였다.
 

의사봉 두드리는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