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욱 공정위원장 "코로나19 분쟁 최우선 처리...피해구제 도울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20-02-18 1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전에 있는 파리바게뜨·이니스프리·마포갈매기 가맹점 방문

  • 가맹점주 고충과 영업상황 파악..."가맹점과 고통 나눠달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은 18일 "공정위 차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관련 가맹점 분야의 분쟁을 최우선으로 처리해 가맹점주의 신속한 피해 구제를 돕겠다"고 말했다.
 
조성욱 공정위원장은 이날 오후 대전 중구 중앙로역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에 있는 파리바게뜨, 이니스프리, 마포갈매기를 방문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고충과 가맹점 영업상황 등을 파악했다.

조 위원장은 최근 외출 자제, 소비심리 위축으로 매출 감소를 겪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영업 현장을 방문해 매장 피해 예방 관련 상황, 판촉 행사 등 코로나19 여파를 이겨내고 있는 생생한 과정을 귀담아들었다.

조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본사와 점주가 상생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매출이 정상화되도록 힘을 모으자"면서 "가맹본사, 가맹점주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소비자의 불안감이 해소되어 가맹점 매출이 다시 회복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날 조 위원장이 첫 번째로 방문한 파리바게뜨는 기존에는 공장 제조 완제품만 포장해 공급했으나, 현재는 매장 제조 제품도 개별 포장해위생 관리를 강화했다. 소비자용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매장 직원의 마스크와 소독제 사용을 의무화해 코로나19의 사전 예방과 확산 방지에 힘쓰고 있다.
 

조성욱 공정위원장은 18일 오후 대전 중구 중앙로역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에 있는 파리바게뜨, 이니스프리, 마포갈매기를 방문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고충과 가맹점 영업상황 등을 파악했다. [사진=공정거래위원회 제공]

이니스프리는 코로나19 피해 최소화를 위해 할인 행사 기간을 조정하고, 판촉 행사 본사 부담 비율을 더 늘리기로 했다. 매장에 위생 가이드를 배포하고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지원해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 안심할 수 있는 매장 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마포갈매기는 철저한 위생 관리와 함께 주요 식자재 가격 인상 시 인상 폭을 조정해 점주의 수익을 보전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마포갈매기 미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 진출하여 한국 음식문화를 외국에 전파하는 역할도 충실히 하는 글로벌 가맹기업이기도 하다.

조 위원장은 이날 방문한 가맹점에서 직접 구매해 내수 진작에 일조했다. 구입한 물품을 최근 마스크 담합 등 정부합동조사에 참여해 매일 현장 조사 중인 공정위 직원들과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가맹단체 대표들에게 선물했다.

조성욱 위원장은 가맹본부에 "코로나19 관련해서 점주에게 피해가 있거나, 갈등이 있다면 고통을 나누는 상생 차원에서 신속한 분쟁 해결 노력을 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그는 그러면서 "공정위는 코로나19 관련 분쟁이 제기되는 경우 업무가 이양된 지자체와 함께 최우선으로 처리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