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라즈마, 이집트에 3억3000만달러 규모 혈장 기술 이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20-02-14 0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0만ℓ 규모 이집트 원료혈장 안동공장서 생산…향후 현지에 공장설립

 

(왼쪽부터) 김윤호 SK플라즈마 대표, 이행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단장, 하짐 파미 주한 이집트 대사, 올팟 고랍 아크디마 회장 [사진=SK플라즈마 제공]



SK디스커버리 산하 혈액제제 전문기업인 SK플라즈마는 이집트 국영제약사 아크디마와 '혈액제제 위탁 생산 및 기술 이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SK플라즈마는 국내 혈액제제 전문기업이 이집트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전체 계약액은 총 3억3000만달러 규모(역3902억원)라고 설명했다.

두 회사는 MOU에서 기술이전과 현지화 등 주요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주한 이집트 대사관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하짐 파미 주한 이집트 대사도 참석했다.

MOU에는 △100만ℓ 규모 이집트 현지 원료 혈장의 SK플라즈마 안동공장 위탁생산 △SK플라즈마 기술이전 △혈액제제 분획공장 설립 등이 담겼다.

SK플라즈마 관계자는 “지역 인구의 20%를 차지하는 중동 최대국 이집트는 국가 보건 필수 의약품인 혈액제제를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면서 “지금까지는 자체 혈장 분획시설이 없어 채혈된 혈액을 전량 폐기했지만 이번 기술 이전으로 자국 내 혈액제제의 자급자족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SK플라즈마는 우선 이집트 현지 원료 혈장을 SK플라즈마 안동공장에서 위탁생산하고, 향후 혈액제제 분획공장을 현지에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공장 건립에는 SK건설이 참여한다.

김윤호 SK플라즈마 대표는 “지난해 인도네시아와 MOU를 체결한 후 6개월 만의 성과”라며 “이번 MOU를 통해 인정받은 SK플라즈마의 역량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성과를 계속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