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현장행보 이어가는 이낙연 "실현가능한 대안에 중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2-10 1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권심판론 프레임 대응 자제…지역일꾼 이미지 강조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10일 종로에서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이 전 총리는 종로에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의 결전이 성사된 이후 현장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권심판론 프레임에 대한 대응을 자제하면서 '지역 일꾼'으로서 종로와 대한민국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행보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이 전 총리는 이날 파란색 예비후보 점퍼 차림으로 종로구민회관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상가를 다니며 주민들과 만나 현안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그는 기자들과 만나 "이제까지 해온 대로 현장 다니는 일정이 계속될 것"이라며 "실현 가능한 대안들이 뭐가 있을지 중점을 두고 들으며 돌아다니겠다"고 밝혔다.

이 전 총리는 다문화센터를 방문해 주요 사업 현황에 대해 듣고, 도시재생 협동조합 관계자를 만나 종로 지역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다.

그는 시민들을 만나 "안녕하세요. 이낙연입니다"라고 인사를 건네며 악수를 나누고 일부 시민의 셀카 요청에도 응했다.

종로 사무실 전면에는 '따뜻한 종로, 따뜻한 사람 이낙연'이라는 현수막이 걸렸고, 관내 주요 길목에는 '종로의 삶을 챙기겠습니다. 종로의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라는 현수막이 붙었다.

이 전 총리 측은 "종로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차원에서 발전의 주춧돌을 놓는다는 각오로 선거운동을 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종로 조직을 본격적으로 가동하며 세(勢) 결집에도 나섰다.

종로구 현역의원인 정세균 국무총리의 지역 조직을 책임졌던 고병국 서울시 의원이 이 전 총리의 종로 선거대책본부장을 맡기로 했다.
 

10일 서울 종로구 흥인지문 인근 빌딩에 '종로의 삶을 챙기겠습니다. 종로의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라고 쓰인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총리 측의 대형 현수막이 걸려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