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印尼 발리에 ASF 감염 확인... 제압됐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0-02-07 13: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 이미지]


인도네시아 발리섬에서 지난해 12월 돼지 888두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감염돼 죽은 것으로 밝혀졌다. 발리주 정부 농업식품안전국의 이다 국장이 5일 이같이 밝혔다. 최근 1주일간 새로운 감염이 보고된 바가 없어, 당국은 감염이 제압되었다고 보고 있다. 자카르타 포스트(인터넷판)가 6일 이같이 전했다.

주 정부는 이번 주 초, 폐렴을 일으키는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입을 막기 위해 중국으로부터 살아있는 가축 및 식품의 수입을 금지한다는 발표 계기에, ASF 감염을 처음으로 공식 인정했다.

북 수마트라주에서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 첫 ASF가 발생, 돼지 5만두 이상이 죽었다. 이다 국장에 의하면 발리주에는 ASF 바이러스를 식별하는 설비가 없기 때문에, 북 수마트라주 메단의 수의학센터에 검사를 의뢰, 그 결과를 1주일 전에 받았다.

이슬람교도가 90%를 차지하는 인도네시아에서 힌두교도가 다수인 발리주에서는 최대 80만두에 이르는 돼지가 사육되고 있다.

일본의 농림수산부에 의하면 아시아 지역에서 ASF는 2018년 8월에 중국에서 처음으로 발생했으며, 현재 캄보디아, 동티모르, 미얀마, 라오스, 필리핀, 베트남, 한국 등 12개국・지역에서 발생이 확인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