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홍콩, '중국 방문' 모든 입국자 14일간 강제 격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20-02-06 07: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캐리람 장관 "신종코로나 확산 방지 위해 입국 관리 강화 필요"

홍콩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이하 신종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중국을 방문했던 홍콩 주민은 물론,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14일간 강제 격리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5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環球時報)에 따르면, 홍콩 행정수반인 캐리 람 행정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중국을 방문했던 사람들을 대상으로 오는 8일부터 14일간 격리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중국과 홍콩 경계를 넘나드는 사람들의 이동을 제한하기 위해서다. 

람 장관은 "중국 본토에 가지 않은 사람도 신종 코로나가 걸린 것으로 나타나는 등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면서 "입국 관리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람 장관은 "이번 조치는 8일 0시를 기점으로 시작되기 때문에 홍콩 주민은 앞으로 이틀간 홍콩으로 돌아오면 격리를 피할 수 있다"면서 "이후에는 될 수 있으면 홍콩을 떠나지도 홍콩으로 돌아오지도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유동 인구가 줄어들기 때문에 앞으로 입출경 여객 운송 서비스도 감소하게 될 것"이라며 "캐세이퍼시픽 등 중국을 오가는 항공편 운항이 90% 감소하고, 선전행 대중교통편도 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이탁 크루즈와 해운 서비스 역시 입출경 업무를 임시 중단한다고 덧붙였다.

홍콩도 신종 코로나로 비상이 걸렸다. 첫 사망자가 발생한 데 이어 확진자가 18명까지 증가하고 20대 최연소 확진자가 나타나면서다. 

이에 홍콩 정부는 신종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벌이고 있다. 선전만 국경 해상통제지와 마카오-홍콩-주하이를 잇는 강주아오대교 등 두 곳을 제외하고 중국 본토와의 모든 국경을 폐쇄했고, 또 신종 코로나 발생지인 후베이(湖北)를 방문한 홍콩 주민에 대해서도 14일간 강제 자가 격리 조치를 시행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하는 가운데 1일(현지시간) 홍콩의 한 상점 앞에서 시민들이 마스크를 사기 위해 길게 줄을 서 있다. [사진=AP·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