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영등포을 출마 선언 "20년만의 본격적인 복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1-16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화끈한 토론 진짜 경선 원한다"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이 16일 4·15 총선에서 서울 영등포을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지난 15·16대 총선에서 영등포을에 출마, 재선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년 만의 본격적인 복귀이자 도전이며 귀향"이라며 "영등포는 제가 운명처럼 사랑하는 정치적 고향이자 정치 1번지"라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획기적이고 과감한 모범적 경선을 실시할 것을 중앙당과 상대 경선후보에게 제안한다"며 "주제와 시간 제한 없는 화끈한 토론과 신상·정책 모든 면에 걸친 전면적 검증을 위한 진짜 경선을 원한다. 모든 형식을 다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영등포을의 현역 의원은 신경민 민주당 의원으로, 김 전 의원의 서울대 사회학과 선배다.

김 전 의원은 "당 지도부로 일해 본 전·현직 재선의원이자, 같은 대학 같은 과 10년 선후배끼리 시원하고 멋진 경선을 마다할 이유가 뭐가 있겠나. 서로 네거티브를 할 군번과 사이는 아니지 않나"라고 했다.

김 전 의원은 앞서 2002년 16대 대선 당시 정몽준 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새천년민주당을 탈당했다. 이후 민주당이 새정치민주연합으로 당명을 개정하자 원외 민주당을 창당하고 대표를 맡았다.

이후 추미애 대표 시절 더불어민주당이 원외 민주당을 흡수하며 민주당으로 복당했다. 민주당에선 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원장 등을 지냈다.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원장을 지낸 김민석 전 의원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