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그리너스FC, U-18, 스토브리그 ‘무패’ 우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1-15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그리너스FC 제공]

경기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윤화섭) U-18이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영광스포티움 일대에서 치뤄진 ‘2020 천년의 빛 영광배 전국 고등 스토브리그’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기분 좋은 새해 첫 출발을 알렸다.

이번 대회는 12개 팀이 참가해 6개 팀씩 A, B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진행한다. 각 조의 1위와 상대 조 2위가 준결승을 통해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안산 U-18은 율면FC, 용호고, 경기YG, 이리고, 영광FC가 포함된 B조에 속했으며, 조별리그에서 4승1무를 기록하며 조 1위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준결승에서 A조 2위 이천제일고를 만나 치열한 접전 끝에 2골을 몰아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승전 상대는 지난 11일 안산과 조별리그에서 만나 득점 없이 0-0 무승부를 기록했었던 영광FC다.

팽팽한 접전이 예상됐던 경기는 전반 15분, 안산의 김지윤이 선제골을 성공시키며 안산 페이스로 서서히 기울었다.

기세를 몰아 전반 41분, 안산이 멀티골을 성공시키며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영광은 점수 격차를 좁히기 위해 고군분투 했으나 단단한 안산의 수비벽에 막혀 고전했다. 후반 41분, 안산 정재웅이 내준 공간 패스를 김지윤이 받아 쐐기골을 꽂아 넣으며 해트트릭 완성과 더불어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배승현 U-18 감독은 “작년에는 준우승을 해서 많이 아쉬웠었는데 올해 첫 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려 기분이 좋다. 사실상 이번 스토브리그가 2년간 리빌딩에 대한 첫 검증대였는데 결과가 좋아 앞으로가 기대된다. 지금에 만족하지 않고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우승 소감을 밝혔다.

안산은 최근 K리그2 최초로 유소년 전용 클럽하우스 오픈, 관내 유소년 축구클럽과의 협업구축, 다문화 어린이 축구단 창단 준비 등 유소년 육성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파격적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한편, 안산그리너스FC U-18은 10일부터 상주에서 2차 동계전지훈련에 들어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