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 박정호·하현회, AI·자율주행에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라스베이거스(미국)= 최다현 기자
입력 2020-01-08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정호 사장, 인공지능 로봇 '볼리'에 관심

  • 하현회 부회장 5G와 AI·AR 융합 속 비즈니스 발굴 나서

이동통신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0' 현장에서 글로벌 기업들의 부스를 찾아 5G 상용화 후 일상 속으로 녹아든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고 사업화 가능성을 구상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7일(현지시간) 개막한 'CES 2020'에서 삼성전자를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의 현황을 살폈다.

먼저 박정호 사장은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을 만났다. 고 사장과는 매년 CES 현장에서 만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는 관계다. 올해 'CES 2020'에서도 고 사장은 SK그룹 부스를 점검한 후 박 사장과 40여분간 미팅을 가졌다. 이어 박 사장이 삼성전자 부스를 돌며 미래 기술 협력을 논의했다.

박 사장은 특히 삼성전자가 이번 CES에서 공개한 AI 컴패니언 로봇 '볼리'를 장시간 동안 살펴보며 관심을 나타냈다. 또 '디지털 콕핏 2020'에 탑승해 디스플레이를 직접 만져보며 의견을 주고 받기도 했다.

박 사장은 이 밖에도 세로TV, 인도어 가드닝 등에 관한 설명을 들었으며, 투어 도중 함께 참관한 임원들에게 어떤 기술이 사용됐는지를 적극 질문하며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왼쪽)과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7일 CES 2020 삼성전자 부스에서 삼성전자의 디지털 콕핏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도 LG전자 부스를 시작으로 삼성전자, 파나소닉, 구글 부스를 연달아 방문해 5G네트워크와 AI·AR·자율주행의 융합 속에서 이통사의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섰다.

하 부회장은 LG전자 부스에서는 AI 기반의 서빙 로봇, 가상 의류 피팅 솔루션 등 기술 현황과 미래 발전 방향을 탐색했다. 이어 구글 부스에서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주축으로 가정, 자동차, 스마트폰에서 끊김없이 연동되는 스마트홈 라이프를 체험했다.

하 부회장은 클레어 우 구글 아시아퍼시픽 이스트리뷰션 총괄을 만나 "100만 이상의 홈 IoT 가입자를 보유한 LG유플러스의 경쟁력과 스마트홈 라이프를 구현하는 구글의 협업은 고객에게 차별적인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너지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 부회장은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본 후 "LG와 삼성은 올해 5G 2년차"라며 "5G는 이제 일상을 파고드는 제품, 서비스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삼성전자는 이날 박정호 사장과 하현회 부회장에게 2세대 폴더블폰인 클램셸을 공개했다. 조개껍질처럼 상하로 접을 수 있는 구조의 '클램셸'은 기존 갤럭시폴드보다 가격을 낮춰 폴더블폰의 대중화를 노릴 것으로 예상된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7일(현지시각) 미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2020 센트럴홀(Central Hall)에 위치한 LG전자를 방문, LG G8X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