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주류 부문 매출 감소…투자의견 ‘중립’제시” [하나금융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민지 기자
입력 2019-12-27 0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하나금융투자는 27일 롯데칠성에 대해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낮췄다. 3분기부터 시작된 맥주 및 소주 매출액 감소세가 4분기에도 이어질 것이란 전망에서다.

심은주 연구원은 “4분기에도 일본 불매 여파로 맥주 및 소주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제각기 200억원, 150억원 감소할 것”이라며 “음료와 생수는 마진이 개선되면서 이익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내년 롯데칠성의 연결 영업이익은 1003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11% 줄 것으로 보인다. 매출액은 2조5739억원으로 3%가량 늘 것으로 보인다.

회사는 올해 맥주 광고 판촉비를 350억원 가량 줄였지만 3분기부터 매출이 급감한 만큼 내년에는 매출을 회복하는 데 노력을 기울 것으로 보인다.

주류시장의 경쟁 심화가 예상된다는 점도 우려 요인이다. 이미 오비맥주는 지난 10월 말부터 맥주 출고가를 평균 4.7% 인하했고 2020년까지 인하된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신제품 매출 확대 및 소주 매출 상승을 위해 공격적으로 판매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내년 주류 3사는 비용부담이 크게 늘 것으로 보인다.

심 연구원은 “내년 주류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5% 늘겠지만, 비용이 늘어난다면 이익은 크게 줄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음료 시장의 경쟁 완화 및 생수 점유율이 상승세를 타고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음료 부문은 내년 3%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