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헌법 불합치·포항지진 등 법안 5건 필리버스터 철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12-26 1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은 26일 헌법재판소의 헌법 불합치 결정 관련 제·개정 법안 4건과 '포항지진특별법' 등 총 5건의 법안에 대한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 의사진행 방해) 신청을 철회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헌법 불합치 결정에 따른 4건의 법안과 포항지진의 진상조사 및 피해구제 특별법 1건에 대한 필리버스터를 철회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한국당 원내 행정국은 이날 필리버스터 철회 서류를 국회 의사국에 제출했다. 헌법 불합치 관련 법안은 대체역의 편입 및 복무 등에 관한 법률 제정안과 병역법·형사소송법·통신비밀보호법 개정안 등 4건이다.

앞서 헌법재판소는 '종교적 신념' 등에 따른 대체복무를 병역종류로 규정하지 않은 현행 병역법에 대해 헌법 불합치 결정을 내렸다. 이후 국방부는 '36개월 대체복무' 제정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이들 법안은 연내에 개정이 이뤄지지 않으면 내년 1월 1일부로 효력을 잃는다.
 

'공수처법' 기자간담회 연 심재철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오른쪽)가 26일 국회에서 가진 '공수처법 독소조항'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김재원 정책위의장.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