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위헌적 선거제도…좌파독재 연장 불순한 의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12-26 0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당 열변으로 무엇이 문제인지 알게 되셨을 것"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6일 "연동형비례대표제는 100% 연동률이 아닌 한 위헌이다. 이런 위헌적 제도를 억지로 끌고 가 자유민주주의를 말살하고 좌파독재를 연장시키려는 매우 불순한 의도"라고 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새벽 선거제도 개편안에 대한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이 임시회기 종료로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렇게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한국당 의원들의 열변으로 많은 국민들이 무엇이 문제인지, 한국당이 이런 힘겨운 투쟁을 하고 있는지 아셨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국민들과 함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가열차게 싸워나가겠다"고 했다.

그는 "민주당과 '심손정박', 심상정 정의당·손학규 바른미래당·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와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 등 야합 세력들은 선거법을 통과시키기 위해 불법 짬짜미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희상 국회의장이 국회 열지 않으면 본회의를 열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며 "회의를 열 수 있는 권한을 문 의장이 넘겨주지 않기 때문에 지금으로선 방법이 없어 대단히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 의사봉을 쥐고 있는 사람이 문 의장이기 때문에 '쪼개기 국회' 진행을 막을 물리적 방법이 없다"고 밝혔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의원들이 26일 새벽 국회 본회의가 산회한 후 국회 본청 로텐더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직선거법 등 패스트트랙 법안과 홍남기 경제부총리 탄핵소추안 처리에 대한 당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