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신제품, 2021년부터 1년에 2번 나오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12-06 09: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 ]

애플이 2021년 네 종류의 5G(5세대 이동통신)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상반기에 2개, 하반기에 2개 모델을 내놓는 식이다. 제품 출시 시기가 기존 1년에서 6개월까지 짧아지는 셈이다.

투자은행 JP모건은 6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애플이 매년 9∼10월께 신작 아이폰을 출시하던 전략을 버리고, 20201년부터는 연간 두 번씩 새 제품을 내놓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 경우, 애플로서는 통상 3·4분기에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던 쏠림 현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6개월 단위로 제품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유연성도 확보 가능하다. 연중 내내 신제품을 출시하는 경쟁사와도 경쟁할 수 있다.

또 JP모건은 애플이 내년 하반기에 5.4인치, 6.1인치, 6.7인치 5G 아이폰을 출시할 거란 전망도 내놨다. 이 중 6.1인치는 2개 모델로 나온다.

이들 제품은 모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 통신 속도가 더 빠른 밀리미터(㎜)파 기술을 지원한다. 단, 보급형 모델은 듀얼(이중) 카메라에 5㎓ 대역 주파수만 지원할 전망이다.

JP모건은 “6.7인치 모델은 '센서 시프트' 기술을 탑재해 동작을 포착한 동영상·사진을 찍을 때 더 좋은 화질을 구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JP모건의 전망은 애플 공급업체들의 의견을 기반으로 이뤄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