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퀸, 뮤지컬 배우·미스코리아 출신 등 "다채로운 참가자 향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9-11-29 08: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보이스 퀸’에 등장한 다채로운 참가자들이 시청자를 매료시켰다.

[사진= 보이스퀸 캡처]


28일 방송된 이하 ‘보이스퀸’은 시청률 1부 5.831%, 2부 7.507%(유료방송가구, 닐슨코리아)를 기록했다. 2부 시청률은 MBN 역대 첫 방송 최고시청률을 기록한 1회보다 2.2%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8%까지 치솟았다.

‘보이스퀸’은 방송 전부터 ‘가창력 맛집’으로 기대를 모았다. 퀸메이커들이 입을 모아 “참가자 수준이 장난 아니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기 때문. 지난 1회에서도 블루스 맘 최성은, 거제도 윤시내 김은주, ‘난감하네’의 주인공 조엘라 등 쟁쟁한 실력의 참가자가 대거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런 ‘보이스퀸’의 ‘가창력 맛집’ 면모는 28일 방송된 2회에서 한층 더 강력해졌다.

28일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보이스 퀸’의 이도희는 등장부터 심상치 않았다. 다른 참가자들과는 다른 옷차림이 이목을 끌었다. 이도희는 옷차림뿐만 아니라 남들과 다른 빼어난 가창력으로 올 크라운을 받았다.

이날 깔끔한 수트 차림에 숏컷을 한 이도희 주부가 등장했다. 이도희는 “보이스 퀸을 접수하러 온 보이시 퀸이다”라고 말했다. 이도희는 정미조의 ‘개여울’을 불렀다. 이도희는 단단한 목소리와 결연한 눈빛으로 노래를 소화했다. 크라운 버튼을 누르지 않을 수 없는 이도희의 무대는 결국 10 크라운을 받았다. 이도희의 남편은 “아내가 노래를 너무 좋아해서 거의 24시간 노래를 한다”며 “제가 10여 년간 들었던 노래 중에 가장 감동 받았고 3분 내내 울었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최연화는 “아이가 생기다 보니 노래를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입을 뗐다. 이어 최연화는 “무대를 다시 선 것 자체가 감사하다”며 김용임의 ‘부초 같은 인생’을 불렀다. 긴 시간 무대를 바라온 만큼 최연화는 무대에서 자신이 가진 끼를 모두 드러냈다. 어려운 후렴구도 본인만의 색채로 소화했다. 최연화는 결국 9 크라운을 얻고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다.

또 미인대회 출신인 김세미가 출연했다. 김세미는 장윤정의 ‘어머나’를 불렀다. 그는 간지러운 목소리와 부드러운 음색으로 무대를 다채롭게 구성했다. 하지만 노래를 부르다가 음 이탈이 나기도 했다. 결국 김세미는 3개의 크라운만 받아 다음 라운드 진출에 실패했다.

JTBC PD 출신인 허서문은 이정현의 분장을 하고 등장했다. 허서문은 “PD가 제 길이 아닌 것 같아 퇴사를 결심했다”고 고백했다. 이어 자신만의 에너지로 무대를 채웠다. 황제성은 “깡으로만 채운 무대를 오랜만에 보는 것 같다”고 칭찬했다. 하지만 허서문의 무대는 크라운 5개에 그쳐 다음 라운드 진출에 실패했다.

암으로 투병하고 있는 남편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출연한 최세연은 이은하의 ‘미소를 띄우며 나를 보낸 그 모습처럼’을 불렀다. 처음에는 긴장한 듯 했으나 최세연은 이내 덤덤하게 무대를 이어나갔다. 최세연은 8 크라운으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최세연은 “이렇게 화려한 외출을 해서 남편에게 기쁨을 주고 싶었다”며 눈물을 흘렸다.

암을 이긴 참가자가 등장하기도 했다. 나예원은 “내가 못 해본 게 너무 많은데 지금 죽으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이 밀려들었다”며 출연 동기를 고백했다. 이어 나예원은 김건모의 ‘빗속의 여인’을 불렀다. 그의 댄스와 마지막 눈빛에 크라운이 이어졌지만, 아쉽게 6 크라운에 그쳤다. 윤일상은 “선곡이 안타깝다”고 평했다.

‘약손’의 원곡자 전영랑도 출연했다. 전영랑은 박병훈의 ‘배를 띄워라’를 선곡했다. 그는 소리만으로 스튜디오를 가득 채웠다. 황제성은 “소리가 내 몸을 통과하는 줄 알았다”고 말했다. 그의 단단한 내공에 퀸 메이커들은 모두 크라운 버튼을 눌렀다. 결국 전영랑은 올 크라운을 받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SM 연습생 출신 홍민지는 홍진영의 ‘사랑의 배터리’를 불렀다. 홍민지는 특유의 상큼하고 발랄한 기운으로 무대를 채웠다. 홍민지는 7 크라운을 얻어 다음 라운드의 기회를 얻었다. 태진아는 “남편한테 뭔가 보여주고 싶어서 나온 거 같다”고 말했다. 홍민지는 “맞다. 신랑이 7 크라운이 되면 금연을 한다고 했다”고 기뻐했다.

뮤지컬 배우 김루아는 심수봉의 ‘비나리’를 선곡했다. 김루아는 뮤지컬 배우다운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단번에 퀸 메이커들을 매료시켰다. 눈빛으로 말하듯 노래하는 김루아에 퀸 메이커를 비롯한 관객들은 김루아의 노래에 빨려 들어갔다. 김루아는 9 크라운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