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에 티맥스 데이터관리 솔루션 넣는다

정명섭 기자입력 : 2019-11-22 14:23
공공·금융·기업 클라우드 시장 공략 맞손
KT가 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오에스 등 티맥스 3사와 공공·금융·기업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위해 힘을 합친다.

KT와 티맥스는 2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티맥스타워에서 협약식을 열고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공공·금융·엔터프라이즈 특화 솔루션 수요에 함께 대응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KT는 연내 클라우드 인프라와 티맥스 3사 솔루션을 결합한 서비스형 클라우드(SaaS, Software as a Service)를 선보인다. 티맥스데이터의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인 ‘티베로’, 티맥스오에스의 서버용 운영체제 ‘프로리눅스’ 등이 탑재된다.

한상욱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티맥스의 주요 제품과 국내 대표 클라우드 인프라인 KT 클라우드를 결합한 서비스형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KT와 지속 협력을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에서도 글로벌 기업과 비교해 차별화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강수 KT 인프라서비스단 단장은 ”공공·금융·기업 등 특화 클라우드에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KT와 티맥스의 협력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T가 티맥스 그룹 3사(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오에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공공, 금융, 기업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KT 인프라서비스단 이강수 단장(왼쪽)과 티맥스오에스 한상욱 대표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아주경제 고용·노동 포럼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