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경제 ‘허리’ 중견기업…“경제 르네상스 선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19-11-19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자부‧중견련, ‘제5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제5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모습.[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제공]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1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제5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중견기업인의 날은 지난 2014년 중견기업법이 시행된 이후 매년 개최하는 중견업계 최대 행사로 올해 5번째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정승일 산업부 차관, 강호갑 중견련 회장을 비롯해 중견기업 최고경영자(CEO)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 경제 르네상스를 선도하는 중견기업’을 주제로 한 이 총리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우수 유공자 포상 등 행사가 이어졌다.

특히 김민현 한미반도체 사장이 산업 포장을 수상했으며, 성낙곤 이래에이엠에스 전무와 오순영 한글과컴퓨터 전무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밖에 중견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은 중견기업 및 유관기관 임직원 21명은 국무총리 표창과 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강 회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중견련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중견기업 수는 전년대비 139개 증가한 4607개로 잠정 집계됐으며, 내년 중견기업들은 31조원을 투자하고 12만6000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며 “중견기업이 앞장서서 우리 경제의 활력을 제고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한국 경제의 르네상스를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