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부울경’ 의원, 내일 이낙연 총리 만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9-11-17 13: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해신공항案 조속 검증 요청

더불어민주당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지역 의원들이 18일 이낙연 국무총리를 만나 김해신공항 안(案)의 조속한 검증을 요청한다.

김영춘 의원은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오는 18일 오전 10시 정부 서울청사 국무총리 집무실에서 부산·울산·경남지역 민주당 의원들이 이 총리를 만나 동남권 관문 공항과 추가 공공기관 지방 문제 등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은 김 의원이 지난 13일 부울경 지역 의원들과 간담회를 열어 결정한 뒤 이 총리에게 직접 요청해 성사됐다.

민주당 부울경 의원들은 이 총리에게 동남권 신공항 김해신공항 안(김해공항 확장안)에 대한 검증을 신속하게 마치고 결론을 내려달라고 건의할 계획이다.

박근혜 정부에서 결정한 김해신공항 안을 두고 부산·울산·경남지역은 소음·안전 문제와 경제성·확장성 부족 등의 문제를 지적하며 백지화를 주장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부울경 자치단체장의 합의에 따라 김해신공항 안 검증 작업을 총리실에 맡긴 상태다.

김 의원은 “김해공항 확장안은 안전과 야간운행 제약, 확장성 한계 등 문제도 있어 동남권 관문 공항으로 건설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며 “여론조사에 따르면 대구·경북 주민들도 절반 이상이 ‘이미 결정된 사안이더라도 오류가 있다면 바로잡는 것이 맞다’고 응답했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부산·울산·경남지역 의원들은 수도권 공공기관 지방 추가 이전도 조속히 추진해달라고 이 총리에게 요청할 예정이다.

이날 면담에는 김 의원을 비롯해 전재수·김해영·박재호·최인호·윤준호 의원 등 부산지역 의원, 민홍철·서형수·김정호 등 경남지역 의원, 울산의 이상헌 의원이 모두 참석한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17일 오전 서울 덕수궁 중명전에서 열린 제80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에서 참석자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