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샤르자 힘찬 관절·척추센터, 개소 1주년 기념식 개최

신재연 기자입력 : 2019-11-13 11:41
힘찬병원측, 아랍에미리트 국민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 약속
상원의료재단 힘찬병원은 지난 11일 아랍에미리트 샤르자대학병원 힘찬 관절·척추센터에서 개소 1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기념식에는 이수찬 힘찬병원 대표원장, 알리 샤르자대학병원 최고 경영자와 박승준 샤르자대학병원 힘찬 관절·척추센터 센터장, 서동현 부평힘찬병원 병원장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샤르자대학병원 힘찬 관절·척추센터는 작년 11월 샤르자대학병원 내 원내원 형태로 개소했다.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 전문의 2명,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한국의 의료인력이 직접 파견돼 다양한 검사 및 치료장비로 현지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다.

개소 5개월 만에 누적 외래환자수가 3000명을 돌파했고 10월 기준 총 수술건수 200례, 주사 등 비수술 시술건수 1500례를 달성하는 등 병원 내 센터 중 가장 많은 시술 및 수술을 시행해 현지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수찬 대표원장은 축사를 통해 "샤르자대학병원과 힘찬 관절·척추센터가 서로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상호 보완적이고 발전적인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고, 아랍에미리트 국민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며 "직원 모두가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센터를 찾는 환자들을 성심껏 케어해주기를 바란다”는 당부의 말도 전했다.

샤르자대학병원 힘찬 관절·척추센터 1주년 기념 축하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 샤르자대학병원 최고경영자 알리 박사, 하캄 야신 이사회 임원 [사진=힘찬병원 제공]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