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지스타 2019' 참가, 'e스포츠 리그, 게임쇼' 등 볼거리 마련

윤경진 기자입력 : 2019-11-07 10:31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LoR' 전세계 최초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도 마련 4일 동안 '철권', '피파온라인4', '스타', '스타2' 등 다양한 게임 종목의 e스포츠 콘텐츠 진행
아프리카TV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동안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올해 지스타에서 다양한 게임 종목의 인기 BJ가 참여하는 e스포츠 리그, 게임쇼 등을 마련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의 지스타 부스는 벡스코 B2C관에 약 100부스 규모로 마련된다. 부스에서는 다양한 게임 종목으로 펼치지는 아프리카TV의 캐주얼 e스포츠 리그 'BJ멸망전'을 포함해, 인기 BJ들이 펼치는 다양한 콘텐츠를 4일동안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를 바탕으로 하는 전략 카드 게임인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사전 체험존을 마련했다. 부스를 방문한 게임팬들은 현장에서 'LoR'의 두 번째 프리뷰를 체험할 수 있다.

아프리카TV 지스타 부스는 개막일인 14일 오후 12시부터 '철권 BJ멸망전 시즌2'로 문을 연다. '철권 BJ멸망전 시즌2'에서는 철권의 살아있는 전설로 꼽히는 BJ '무릎'과 2018 EVO 챔피언인 신흥 철권 강자 'UYU로하이'가 각자의 팀을 이끌고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중계진으로는 캐스터 '박상현'과 '박동민'이 참여한다. 또한, 새로운 방식인 '엔트리제'로 펼쳐지는 이벤트 매치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15시부터는 '피파온라인4 멸망전'의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이 진행된다. 최고의 피파 BJ들이 참가한 가운데 첫 시즌을 맞이한 '피파온라인4 멸망전'의 현장 해설은 아프리카TV에서 스포츠 중계를 선보이는 BJ '이스타이주헌'과 박종윤, 원창연이 맡을 예정이다.

15일과 16일에는 한국과 중국, 동남아의 BJ와 인플루언서들이 참가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최강을 가리는 '아시아 인플루언서 e스포츠 페스티벌(AIEF)'이 진행된다. 한국 BJ로는 BJ '킴성태', '깨박이', '릴카', '파이' 등 인기 BJ들이 참가한다. 15일 오전 10시부터는 배틀그라운드 PC, 16일 오전 10시부터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경기가 펼쳐진다. 중계진으로는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김지수, 신정민 해설위원이 참여한다.
 

아프리카TV '지스타 2019' 참가, 'e스포츠 리그, 게임쇼' 일정표[사진=아프리카TV]

15일 오후 1시 30분부터는 지난해 아프리카TV 부스에서 큰 인기를 모은 '악어크루'가 펼치는 '악어크루의 마크 배틀그라운드'가 진행된다. '악어크루의 마크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악어, 너불, 핑맨, 멋사, 수닝, 중력 등 '늪지대 크루'의 멤버들이 마인크래프트 버전의 배틀그라운드 게임으로 팬들에게 '악어크루'만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15일 오후 3시와 17일 오후 1시에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특집 방송이 진행된다. 'LoR'은 지난 달 첫번째 사전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특집 방송에는 게임 전문가와 인기 BJ가 참가해 'LoR'의 두 번째 사전 체험 이벤트에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게임 모드인 '탐험 모드'를 포함해 'LoR'에 대한 소개와 BJ들의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를 사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된다. 총 60석 규모의 체험존에서는 'LoR'의 신규 게임 모드인 탐험 모드를 사전 체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탐험 모드'는 입장 시마다 랜덤으로 주어지는 카드 조합을 선택해 나만의 덱을 구성하고, 해당 덱으로 2연패를 할 때까지 플레이해 최종 승리 수에 따라 보상을 받는 모드다. 특히 한국 플레이어들의 경우, 전 세계 공개 하루 전인 11월 14일부터 체험존에서 모든 카드를 가진 채로 플레이 해 볼 수 있을 예정이다.

3일차인 16일 오후 2시부터는 BJ 보겸의 토크 콘서트 ‘1인 미디어에 관하여’가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BJ 보겸이 지스타 아프리카TV 부스에서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방송에서 다 전하지 못했던 보겸만의 진솔한 이야기를 팬들과 나누는 자리로 꾸며진다.

16일 오후 3시부터는 'LoL 멸망전 올스타전'이 진행된다. 올스타전에서는 그동안 ’LoL BJ 멸망전’에서 활약한 BJ 20명이 참가해, 챌린저부터 브론즈까지 실력별 BJ들이 뭉쳐,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계는 LoL의 대표 해설자인 이현우, 하광석이 맡을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17일 오전 10시에는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월드7' 미리보기가 준비되어 있다. 미리보기는 곧 업데이트를 앞둔 '그랜드체이스 for 카카오 월드7'를 BJ 흑운장, 이현경 아나운서와 함께 살펴 보는 콘텐츠다. 월드7의 주요 던전 디자인 소개와 던전 별 보상내용까지 다양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그랜드체이스 기획자와 BJ 흑운장과의 1:1 매치도 예정되어 있다.

17일 오전 11시부터는 스타크래프트2 현역 선수들이 펼치는 '스타크래프트2 멸망전'이 열린다. 특히, 스타크래프트2 팬들이 기다려오던 오프라인 결승전인 만큼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계진으로는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상현 캐스터와 황영재, 전태양 해설이 나설 예정이다.

17일 오후 3시부터는 '스타크래프트 멸망전' 결승 무대가 진행된다. 이번 '스타크래프트 멸망전'은 스타크래프트 콘텐츠를 전문으로 하는 BJ들뿐만 아니라 타 게임을 주력으로 하는 BJ들까지 함께 참여해, '빠른무한', '3:3 팀플' 등의 방식으로 기존 밀리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팀 게임의 묘미를 전할 예정이다. 멸망전의 중계는 ASL의 대표 중계진인 박상현 캐스터와 이승원, 임성춘 해설위원이 맡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아프리카TV는 부스 내에 MD샵을 마련해 BJ와 e스포츠의 다양한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아프리카TV BJ인 이상호와 저라뎃이 선보이는 굿즈를 아프리카TV MD샵에서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며, 릴카와 보겸을 비롯해 다양한 e스포츠 굿즈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BJ들의 팬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부스 2층에는 아프리카TV의 BJ들이 지스타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BJ라운지'가 마련된다. 작년보다 더 큰 규모로 마련된 'BJ라운지'는 BJ들을 위한 '코트룸(Coat Room)'을 운영하는 등 지스타 현장에서 콘텐츠를 진행하는 BJ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아프리카TV는 14일부터 16일까지 잠재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참여를 통해 BJ를 후원하는 ‘애드벌룬’ 서비스 관련 비즈니스 미팅 부스를 B2B관 1층 H41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B2B관 3층에는 아프리카TV가 지난 8월 출시한 '아프리카TV VR 플레이어'와 다양한 인터랙티브 실감형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VR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지스타 2019'에서 진행되는 아프리카TV의 다양한 콘텐츠는 아프리카TV 지스타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지스타에서 진행되는 방송 콘텐츠와 BJ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프리카TV 지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아주경제 고용·노동 포럼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