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위원회·동행복권 "건전한 복권문화 함께 만들어요"

조득균 기자입력 : 2019-11-06 16:24

복권위원회와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이 지난 5일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 건대입구역 청춘뜨락에서 '도박문제 예방 및 건전한 복권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복권위원회와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이 지난 5일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 건대입구역 청춘뜨락에서 '도박문제 예방 및 건전한 복권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북부센터와 함께 복권 구매 가능 연령층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쉽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건전한 복권문화 만들기' 캠페인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캠페인과 관련된 다양한 제시어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끝말을 잇는 '건전한 복 말 잇기'와 힌트를 통해 직접 정답을 찾는 '가로세로 건전 낱말 퀴즈'로 복권문화 관련 정보 학습 효과를 꾀하는 한편, 참여자 및 정답자에게 각각의 상품을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도박문제 선별 검사 테스트(PGSI) 및 설문지 작성을 통해 과몰입 중독성 수준을 파악하고 고위험군 발견 시 현장에서 도박 상담 센터 예약을 권장하는 등 상담을 진행했다.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 건전마케팅팀 김정은 팀장은 "성인이면 한 번쯤 구매할 수 있는 복권을 좀 더 의미있고 재미있게 구입할 수 있도록 소액 구매, 중독 예방 등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복권 구매자들이 복권을 건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