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인사이드] 건강한교육학부모회 "세종여성, 사회적 갈등 조장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19-11-05 08: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단체 대표 A씨, 특정권력과 친분 과시 지적… 비영리민간법인 공익활동 없는 상황서 공공기관 보조금 지원받는 등 형평성 논란

세종시 특정 시민단체를 둘러싸고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세종건강한교육학부모회(준)는 4일 시청 브리핑룸서 편향된 공교육을 좌파 교육이라고 언급하면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부 시민단체들이 행정부의 어용 단체로 전략하며 그 존재의 가치를 잃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세종지역 시민단체인 (사)세종여성이 양성평등 주간 행사를 연 것을 두고 "여성주의사상을 가진 페미니즘 시민단체가 진정한 평등이 아닌 혐오를 통한 사회적 갈등을 조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세종시민들과 학부모들의 우려가 크다는 것.

행정부를 견제, 권력 감시를 해야 함에도 작금의 시민단체들 행태는 행정부의 어용 단체로 전략하고 있다는 점도 시사하면서 "건강한 감시와 제안으로 제대된 견제와 비판을 통해 올바른 교육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여성 대표를 맡고 있는 A씨는 평소 일부 정치인 등과 친분을 과시하면서 공공기관으로부터 사업을 수주받아 공적자금을 지원받고 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단체 등록 1년도 안되서 적지않은 지원을 받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특정 권력과 친분을 과시하기도 해왔다는 것이 주변인들의 설명이다.

복수의 지역 시민사회 관계자는 "비영리민간단체 또는 법인의 경우 설립하고 1년 간 공익활동 실적이 있어야 하는데, 이 단체는 기준을 벗어나 보조금사업에 참여하는 등 지원받고 있다."고 했다. 보조금 지원사업 선정·평가에 이해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권력과의 친분에 따른 지원이 아니냐는 의구심도 제기돼 왔었던 상황이다.

특히, 세종시 한 아동보육시설에서 지내는 세자매를 친부가 성폭행 했다는 시설 측 주장에 동참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면서 시민단체로서 역할에 물음표가 생겨나고 있다. 세종여성은 사법기관이 수사를 진행 중에 있는 상황인데도 시설측으로부터 "민원이 접수됐다"는 이유로 사건에 개입하려 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시민단체의 참여 자체가 시설 측 주장에 힘을 실어주는 명분으로 작용해 여론이 조작될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에서다.

앞서, 시설 측은 아동·청소년에 관한 성보호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면서까지 억측에 가까운 주장으로 세자매 가정을 해체시키려 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었고, 이를 <아주경제> 등 언론이 취재를 시작하자, 변호사를 앞세워 기자회견을 열기도 했다.

한편, 이 사건은 6개월 간 진행된 충남지방경찰청 수사에서 친부에 대해 무혐의가 나온 바 있다. /김기완 기자 bbkim998@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