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라 "백경훈, 의원실 보좌진 남편 맞지만 영입 요청한 적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19-11-03 12: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보라-백경훈, '청년이 여는 미래' 함께 활동하던 사이

  • "사실에 기초하지 않은 비방 멈춰 달라"

자유한국당의 1차 영입 인재인 백경훈 대표를 두고 신보라 의원의 '영입 세습' 의혹이 제기됐다. 백 대표는 신 의원실 보좌진 중 한 명의 남편인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일 동아일보는 황 대표의 청년 분야 영입 인사인 백 대표가 신 의원 비서의 남편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청년이 여는 미래'는 신 의원이 정계 입문 전 대표를 맡았고, 당시 부대표였던 백경훈 대표가 대표직을 이어받았다. 두 사람은 전북대 선후배 사이다.

동아일보는 백 대표 영입을 두고 "의원실 비서 가족을 '1호 영입 인사'로 세운 것은 '영입 세습' 아니냐"는 항의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 같은 논란이 일자 신 의원은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 최고위원으로서 이번 당의 영입 인재 선정 과정에서 어떠한 역할이나 관여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 역시 언론 보도를 통해 영입 인사들의 면면을 확인했고, 백경훈 대표가 포함돼 있다는 것도 그때 처음 알았다"라며 의혹을 부인했다.

신 의원은 "백 대표는 저와 대학 선후배 사이로 함께 청년단체 활동을 해온 청년이고 그의 아내가 제 의원실 보좌진으로 일하는 것도 사실"이라면서도 "하지만 이번 정권에서 적폐로 몰려 사실상 생명이 끝난 단체(청년이 여는 미래)를 심폐 소생하며 유지하고, 다양한 청년 활동으로 제 영역을 넓혀간 것은 백 대표 자신"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조국 사태'에서도 청년 목소리를 전하는 활동을 해오다 변상욱 YTN 앵커로부터 '수꼴'(수구꼴통)이라는 소리까지 들었으나 꿋꿋하게 활동했고, 백경훈 대표의 그런 이력을 제가 만들어줄 순 없다"라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영입인재 환영식'에서 참석자들을 환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나 원내대표, 윤창현 서울시립대 경영학부 교수, 김용하 순천향대 IT금융학과 교수, 김성원 전 두산중공업 부사장, 백경훈 청사진 공동대표,양금희 여성유권자연맹회장, 이진숙 전 대전MBC 대표이사 사장, 황 대표.[사진=연합뉴스]


백 대표는 지난 8월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보수집회에서 조국 당시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 입시 의혹을 규탄하는 연설에 나선 바 있다. 당시 변상욱 YTN 앵커는 백 대표를 향해 "반듯한 아버지 밑에서 자랐다면 '수꼴' 마이크를 잡게 되진 않았을 듯"이라는 글을 자신의 SNS에 올렸다가 사과를 하기도 했다.

신 의원은 또 "저와 백경훈 대표가 대학 선후배인 것이 문제라면 앞으로 국회의원은 대학별로 한 명씩만 뽑으라는 것인가"라며 "같은 단체에서 활동한 것이 문제라면 대한민국 역대 국회에 수두룩한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참여연대 출신 인사들은 모두 금배지를 세습한 분들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사적인 인연을 이유로 관여한 것도 없는데 '영입 세습'이란 악의적 비방은 부당하다"면서 "사실에 기초하지 않은 비방만큼은 삼가 달라. 저는 백경훈 대표와 사적 인연 때문에 영입 인재 선정과정에 영향력을 행사한 적이 없다. 보좌진 역시 저나 한국당에 남편의 인재 영입에 힘써 달라 요청한 적 없으며 그럴 수도 없고 이는 정확한 사실"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신보라 자유한국당 의원이 15일 국회 환경노동위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