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추가을 "육아 방송, 게임 방송보다 수입 덜하지만 뿌듯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정원 기자
입력 2019-10-30 17: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BNT제공]

유튜버 추가을이 화보 인터뷰를 통해 육아 방송 근황을 공개했다.

추가을은 최근 BNT와 화보 촬영 및 인터뷰를 진행했다. 화보 촬영에서 추가을은 아이 엄마라는 사실을 잊게 할 만큼 앳된 외모로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했다. 파스텔컬러의 원피스로 청초함을 보여주다가도 강렬한 레오파드 원피스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이목을 끌었다.

과거 아이돌 걸그룹인 써스포의 멤버, 승무원, 은행원 등 다양한 직업을 거친 추가을은 현재 유튜브 육아 채널 '가을동화'를 운영하고 있다. 추가을은 "아들과 함께하는 일상을 기록하고 싶어 시작했다. 내가 알려준 육아 팁이 도움 됐다는 얘기를 들을 때가 가장 뿌듯하다"고 전했다.
 

[사진=BNT제공]

하지만 과거 게임 방송 때와 수입이 차이 나 아쉽다고 털어놨다. 추가을은 앞서 아프리카TV를 통해 '리니지M' 전문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그는 "육아로 콘텐츠를 전향하자 남성 구독자 수가 5000명 정도 줄었다"며 "당시 방송 수입은 은행원 연봉의 열 배를 넘겼었다. 지금은 그보다 훨씬 못 번다"라며 웃었다.

추가을은 게임 방송으로 다시 돌아갈 마음도 있지만 지금은 엄마로서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얘기했다. 그는 "아들의 이름은 온준이다. 따뜻할 온에 준할 준을 써 '따뜻한 사람이 되어라'는 뜻을 갖고 있다"며 "나중에 자라서 어떤 직업을 가질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밝고 긍정적으로 건강히 자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