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신용 청년 고객 잡은 핀크... 비상금 대출 인기몰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대웅 기자
입력 2019-10-19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출시 한달 만에 70억 돌파

핀테크 회사 핀크와 대구은행이 협업해 선보인 '핀크 비상금 대출'이 사회 초년생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핀크와 대구은행이 협업해 지난달 18일 선보인 '핀크 비상금 대출'은 이달 16일까지 누적 대출액 70억원을 넘어섰다. 상품이 건당 최대 300만원까지 취급되는 소액대출인 점을 고려하면 적지 않은 수치다.

대출 건수는 약 5200건이었으며, 이 가운데 85%는 20~30대 고객으로 집계됐다. 특히 대출자의 60%가 은행권 이용이 어려운 4~6등급의 중신용자였으며, 7~8등급의 저신용자 비중도 10%로 나타났다.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 인증으로 대출 신청이 이뤄지는 등 이용 편의성을 높인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직장이나 소득 정보를 기재하지 않아도 대출 한도나 금리를 조회할 수 있어 금융 이력이 부족한 중신용자들이 몰린 것으로 핀크 측은 보고 있다.

최대 3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 핀크 비상금 대출은 8등급 이내 만 20세 이상 핀크 회원이면 사용할 수 있다. 만기 일시상환 방식과 마이너스통장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보통 금리가 높게 책정되는 마이너스통장도 일시상환 방식과 동일한 금리를 적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지난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지정받은 '통신료 납부정보를 활용한 신용평가서비스'를 발전 시켜 '금리단층' 현상을 통신등급으로 보완할 계획"이라며 "금융 혜택에 소외되는 계층이 없는 '포용적 금융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핀크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