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광고팀이 또"....유튜브 '청주 직지편' 대박 조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9-10-14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하이닉스가 최근 선보인 기업광고 ‘청주 직지편’이 선풍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광고는 이달 1일 게시된 후 14일 기준 약 2주 만에 조회 수가 1221만 뷰를 넘어섰다. 

SK하이닉스는 올해 생산기지가 위치한 지역인 이천과 청주를 배경으로 잇따라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전편인 '이천편'은 반도체도 한국 특산품이라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화제를 일으켰다. 이번 청주편에서는 SK하이닉스 고유의 ‘한계 극복 DNA’를 소재로 다뤘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1377년 고려시대 청주에서 여러 어려움 속에 세계최초 금속활자 직지가 만들어졌을 것”이라며 “이러한 DNA가 SK하이닉스로 이어져 한계를 이겨내며 기술개발을 해내는 원동력이 된 것이라는 스토리에 웃음 코드를 넣어 다뤘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정보 기록 및 저장장치라는 면에서 650년 전의 직지와 현대의 메모리 반도체가 상통한다는 데에서 시작됐다. 금속활자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인쇄술의 발전을 가져와 도서의 대량생산 등 지식 공유의 확장을 이끌어낸 혁신적인 기술이다. 이처럼 금속활자와 메모리 반도체는 시대는 다르지만 서로 비슷한 역할을 한 정보기술(IT)이라는 발상을 광고로 표현했다.
 
유튜브 댓글에는 '발상이 기가 막힌다', '이제 반도체 하면 SK하이닉스만 떠오른다', '청주 사람으로서 뿌듯하다', 'SK하이닉스 광고팀 열인한다' 등의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SK하이닉스 원정호 브랜드전략팀장은 “반도체 경영환경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 광고를 통해 청주 시민과 임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SK하이닉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