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건조기 시장 1위···점유율 50% 넘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9-10-06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연건조 방식·위생적 열교환기 호평

  • 미국·유럽서도 제품 우수성 인정받아

삼성전자는 국내 건조기 시장에서 지난 7월부터 점유율 50%를 넘어서며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또 미국과 유럽에서도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최근 실시한 '2019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삼성 건조기는 총점 880점(1000점 만점 기준)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 삼성 건조기는 미국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독일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에서는 94.4점(100점 만점 기준)을 받아 건조기 부문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독자 기술로 구현한 자연 건조 방식, 위생적 열교환기 관리, 대용량 설계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을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삼성 건조기는 소비자가 필요할 때 간편하게 열교환기를 청소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돼 있다. 특히 올인원 필터가 건조 중 발생하는 먼지를 꼼꼼하게 걸러 줘 소비자들은 1년에 3~4회 정도만 열교환기를 청소하면 된다.

또 '에어살균 플러스(+)' 기능으로 생활 속 유해 세균을 99.9%, 집먼지 진드기는 100% 제거해 준다. 자작나무, 돼지풀꽃, 일본 삼나무 등 꽃가루 4종도 95% 이상 없애 준다.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16kg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는 건조통 뒷면에 360개에 달하는 '에어홀'이 있어 풍부한 바람으로 많은 양의 빨래도 고르고 빠르게 말려준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건조기는 우리나라보다 건조기 역사가 긴 미국, 유럽에서도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최신 기술과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접목시킨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건조기 '그랑데(DV16R8540K)'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