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학생복, 인천 근대문화유산 찾아 진행하는 ‘엘리트 문화재 지킴이’ 참가 학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10-02 11: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엘리트학생복 홈페이지, 블로그 등 통해 신청, 참가학생들은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형지엘리트(대표 최병오)의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가 인천 근대문화유산을 찾아 진행되는 문화재 보호 및 체험 캠페인인 ‘엘리트 문화재 지킴이’ 행사의 참가 학생을 13일까지 모집한다.

엘리트학생복이 문화재청과 협약을 맺고 진행되는 ‘엘리트 문화재 지킴이’는 학생과 학부모가 우리 지역, 내고장의 문화재의 가치를 알고,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2011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올해 두번째로 열리는 ‘엘리트 문화재 지킴이’ 행사는 10월 27일(일) 개항기시절 서양의 근대 문물이 많이 남아 있는 인천의 근대문화유산들을 찾아 문화유산에 대하여 배우고, 체험하며, 청소 등의 정화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현재 인천개항박물관으로 쓰이는 인천 최초의 은행이 되었던 ‘구)인천일본제1은행지점’과 인천지역 최초의 근대식 교육기관인 ‘영화초등학교’, 인천에 처음으로 생긴 천주교 성당인 ‘답동성당’ 등 개항기 시절의 문화재와 사적 등을 탐방하고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행사 참여에 관심있는 초중고생 및 학부모는 엘리트학생복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1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는 이달 21일 엘리트학생복 블로그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참가학생들은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활동 확인서도 발급 가능하다.

엘리트학생복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인천기업으로서 개항기 역사의 상징적인 장소인 인천의 많은 근대문화유산들을 청소년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하였다.”며 “인천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우리 주변의 근대문화유산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