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검찰 '피의사실 공표' 혐의 고발키로…"더는 두고 볼 수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19-09-24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을 피의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검찰의 조 장관 관련 수사를 거론한 뒤 "피의사실 공표는 현행법상 명백한 위법으로 이를 더 두고 볼 수는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검찰의 심각한 위법 행위를 수정하기 위해서라도 피의사실 공표에 대해 검찰에 대한 고발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당정이 지난 18일 이른바 공보준칙 개정 시행 시기를 조정키로 한 것을 언급한 그는 "자칫 시행 시기의 문제가 '조 장관이 자기를 보호하기 위해서 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있어 조 장관 가족에 대한 수사가 완료된 이후에 하자고 발표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문제는 그날부터 기다리기라도 했다는 듯 검찰의 피의사실 공표가 훨씬 더 강화돼 진행되고 있다. 면죄부를 받은 것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인영 원내대표도 "민주당은 검찰의 엄정하고 공정한 수사를 신뢰한다. 끝까지 냉정하게 검찰 수사를 주시하겠다"면서도 "검찰발 피의사실 유포로 보이는 기사가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어서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정춘숙 원내대변인은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경찰에 고발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자 "(어디에 고발할지) 그것은 나중에 의논해 봐야 한다"고 말했고, 고발 시점에 대해서는 "오늘 고발할 수도 있다"고 답했다.

또 고발 대상은 "특정하기 어려운데 민주당 법제사법위원들이 알아서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왼쪽 두번째)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9.24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