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해외여행 여행사 CEO 회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19-09-24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외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화' 평균 이행률 90% 이상 유지

한국소비자원은 '국외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화'(이하 '정보제공 표준화') 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안전한 여행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 사업 참여 여행사들과 함께 CEO 회의를 24일 개최했다.

'정보제공 표준화' 사업은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경비, 취소수수료, 선택관광, 쇼핑, 안전정보 등 상품정보를 표준화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해외여행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여행업계의 공정한 경쟁을 도모하기 위해 2013년부터 협업 기관 및 사업 참여 여행사들과 함께 추진해왔다.
 

해외여행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여행사 CEO 회의. [사진=한국소비자원]

그동안 사업 참여 여행사들의 '정보제공 표준화' 평균 이행률이 90% 이상 유지돼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으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됐다.

올해에는 사업 참여 여행사의 평균 이행률이 93.9%로 작년 대비 2.5%P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사업 미참여 여행사 4개의 이행률도 71.9%로 작년 대비 5.1%P 상승해 '정보제공 표준화' 사업이 여행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정보제공 표준화' 사업 이후 해외여행 증가율 대비 소비자 피해구제 접수 증가율은 둔화 추세를 보인다.

이번 CEO 회의에서는 이 같은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참여 여행사의 노고를 위로하면서 향후 해외여행상품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기존 17개 사업 참여 여행사 외 여행사 두 곳을 추가해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현지 여행지에 대한 상세한 안전정보 및 해외여행 안전수칙 정보를 제공해 더욱 안전한 해외여행이 될 수 있도록 안전 관련 정보제공 평가 항목을 강화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