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임직원 130명 참석 위기대응 도상훈련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09-11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황 회장 중심 위기관리위원회 구성… 위기대응 조직 정비

KT는 지난 10일 서울 KT 광화문빌딩 웨스트(West)에서 황창규 회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7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된 KT 혜화국사 통신재난 대응훈련에 이어 KT가 자체적으로 실시한 훈련이다.

지난 훈련이 통신서비스 긴급 복구절차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훈련은 '화재상황 전파, 피해상황 파악, 고객 케어(Care), 고객 보상' 전 단계에 걸쳐 실시됐다.

실제로 훈련 당시 KT 광화문 빌딩에서는 사이렌 소리와 함께 소방서 화재사고 신고 및 대피 방송이 흘러나왔다. 종합상황실에서는 정부기관의 피해상황 보고와 재난문자 발송 요청이 진행됐다. 종합상황실 요원들은 화재 현장에 도착한 소방관들에게 현재 상황을 브리핑하고 통신구 도면을 제공했다.

KT는 훈련에 앞서 황 회장을 포함해 부문장급 17명으로 구성된 위기관리위원회를 정점으로 재난대책본부, 종합상황실, 현장복구반 등 위기대응 조직을 정비했다.

KT 연관 조직이 참여해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시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이번 훈련에서는 지난해 11월 아현국사 화재 대응 과정에서 드러났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위기대응 체계, 고객 불편 최소화 방안,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을 구체화했다.

도상훈련이 끝난 후에는 장애내역·대체서비스, 피해복구 상황 등을 어떻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를 놓고 토론이 이어졌다.

KT는 이번 훈련에서 확인된 사안들을 보완해 위기대응 매뉴얼에 반영하고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위기대응 교육을 할 예정이다.

황창규 회장은 "사고는 항상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모든 구성원의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황창규 KT 회장이 10일 서울 KT 광화문 빌딩에서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진행하고 구성원들에게 위기대응 역량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사진=KT]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