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미혼모 위한 '리조이스 박스' 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19-09-09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저귀, 물티슈, 분유 등 미혼모들 위한 물건으로 구성

롯데백화점 본사 임직원들이 미혼모를 위한 '리조이스 박스'에 물건을 담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9일 서울 소공동 본점에서 미혼모를 위한 '리조이스(Rejoice) 박스'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본사 임직원 40여 명이 기저귀, 물티슈, 분유 등 미혼모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 줄 수 있는 물건들을 담아 '리조이스 박스'를 제작했다. 이 박스는 기아대책과 한국 미혼모 가족 협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미혼모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 캠페인은 2017년 12월 여성 우울증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시작했다.

롯데백화점이 미혼모를 위한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된 것은 여성들이 출산 후 경력 단절 및 호르몬 변화로 산후 우울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서다. 특히 혼자 아이를 양육하는 미혼모의 경우 경제적인 뒷받침이 부족해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일반 산모보다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리조이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명사 힐링 특강, 템플 스테이, 쿠킹 클래스, 다문화 가정 여성 초청 힐링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직원들의 정서적인 안정 및 우울증 인식 개선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노원점과 광주점 등에서 직원들이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인 '리조이스 카페'를 운영 중이다. 특히 노원점의 '리조이스 카페'는 하루 평균 150여 명의 직원이 방문하며, 매주 20여 명의 직원이 전문 심리 상담사에게 상담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