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인천 화장품업체 찾아 'K-뷰티' 독려…'克日 행보' 일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19-09-04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與, '日무역보복 대응 '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현장최고위

더불어민주당은 일본의 무역보복에 대한 대응책 마련을 위해 산업 현장을 찾는 '소재·부품·장비 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행보의 일환으로 4일 화장품업체를 찾아 'K-뷰티(Beauty)' 산업 띄우기에 나섰다.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이날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서울화장품 인천공장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화장품 업계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예전엔 우리나라 사람들이 유럽 화장품을 선호했는데 요즘에는 동양계 체질에 맞는 한국 화장품 선호 경향이 많다"며 "저도 외국 출장을 갈 때 한국 것을 가져가 선물하면 굉장히 좋아한다"고 말했다.

그는 "내년도에 연구개발(R&D) 예산이 2조원 이상 투입될 예정"이라며 "우리가 갖고 있는 현재까지의 기술을 더 발전시켜 보다 좋은 기회로 만드는 계기를 이번에 만들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해영 최고위원도 "'K-POP 뿐만 아니라 'K-Beauty'가 크게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각광 받는다"며 "화장품 산업이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와 민주당은 화장품을 5대 유망 소비재로 지정했다"며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한 마케팅 지원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계를 대표해선 한광석 서울화장품 회장이 "미중 무역분쟁과 한일 무역분쟁 등 국내외 불확실한 경제 환경으로 많은 어려움을 느낀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최저임금이 몇년간 급격히 상승하고, 내년부터 시행되는 근로시간 단축으로 기업 경영활동도 많이 위축돼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중소기업들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4일 오전 인천 남동구 화장품 제조업체인 ㈜서울화장품을 방문, 연구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2019.9.4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