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웹툰서비스 ‘만화경’ 오픈…문화콘텐츠까지 확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9-08-28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격주간 온라인 발행...독자에 신재미 발견, 작가에 창작과 연재 기회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웹툰 플랫폼 서비스 '만화경'을 28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음식과 배달을 넘어 문화 콘텐츠 사업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한 것이다.

만화경은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소소한 재미와 공감, 위로를 줄 수 있는 웹툰 플랫폼으로, 창간호에는 '키크니', '감자' 등 27명의 웹툰 작가가 참가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에피소드마다 타 서비스보다 많은 평균 100컷 정도의 풍부한 분량으로,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이 꺼내 볼 수 있고, 소재나 주제 면에서도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가득하다"고 소개했다.

만화경에서는 손으로 넘겨 보는 만화 잡지를 연상시키는 느낌의 레이아웃, 스티커를 붙인 것 같은 아이콘, 손글씨 디자인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요소에 아날로그 감성을 녹여 냈다.

또 작가 인터뷰와 단편 만화 등을 별도의 코너로 구성했다. 만화 잡지의 감성을 담아 개별 작가, 만화경 서비스에 바라는 점을 글로 남길 수 있는 ‘애독자 엽서’ 기능도 갖췄다.
 

우아한형제들, 신개념 웹툰 서비스 '만화경' 오픈[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만화경은 격주간 온라인 만화 잡지로 2주에 한 번씩 콘텐츠가 업데이트된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은 이날부터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용 iOS 앱과 모바일 웹 버전은 다음 달 중 선보일 계획이다.

이예근 만화경 셀장은 "우아한형제들은 IT 기술을 통해 '음식'과 '배달'을 혁신하는 것만큼이나 '문화'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발전시켜 왔다"며 "이번 웹툰 서비스 출시 외에도 일상의 소소한 재미를 통해 우리 문화를 더욱 다양하고 풍성하게 할 여러 가지 일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만화경 창간호 이벤트도 진행된다. 9월 10일까지 ‘만화경’ 인스타그램(@manhwa.kyung)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응원 메시지와 함께 ‘친구 소환’을 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한정판’ 만화경 창간호 책자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20일 발표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