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된 장학금 전달식 하나로"…농협, 농촌 미래 인재 육성 위해 450억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8-26 13: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범농협 차원 장학금 규모 더 확대되는 계기 마련"

그간 사무소 또는 법인별로 나뉘어 있던 농협 장학금 전달식이 '범농협'의 이름 아래 전국 통합행사로 진행됐다.

농협중앙회는 26일 서울 중구 새문안로 본관에서 지역농협 장학생 219명과 농협재단 장학생 171명, 농협재단 기부업체 및 임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농협 동시 장학금 전달행사'를 개최했다.

농협은 그동안 사무소 또는 법인별로 분산돼 실시해왔던 장학금 전달식을 처음으로 전국 통합행사로 연 것이다.  이번 전달 행사는 농촌과 소외계층 장학생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범농협 차원의 장학금 규모가 더 확대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계획됐다.
 

26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열린 '범농협 동시 장학금 전달행사'에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농협 제공]

이날 행사에는 △김천농협 △양서농협 △논산계룡농협 △관악농협 △강동농협 △송파농협 △전주농협 △농협재단이 지원하는 장학생 400명이 참석했다.

오전 행사에서는 장학증서 수여와 장학생 선서, 장학생 성공스토리 영상 시청 및 치어리더 공연 관람 후 농협임직원과 함께 오찬 간담회를 갖고, 오후 행사에는 명문대 탐방과 남산타워 투어가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김천농협 박은주 장학생은 "농협에서 지원 받은 장학금 덕분에 학비 걱정 없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며 "내가 도움을 받은 만큼 항상 베푸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역 농축협을 포함한 범농협에서는 지난해 장학생 3만9000명에게 369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1만8000명의 장학생에게 156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어 연말까지 4만5000명에게 총 45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병원 농협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농협이 지원하는 장학생으로서의 유대감과 자부심을 갖기 바라고, 더욱 열심히 학업에 매진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우수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범농협 임직원 모두는 농촌과 소외계층의 자녀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26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열린 '범농협 동시 장학금 전달행사'에 참석,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