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미국 다이애그노믹스와 북미 등 해외사업 가속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9-08-22 15: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해외 유전체 분석 시장 진출 본격화

[EDGC]


유전체 빅데이터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가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DGC는 관계사인 미국 다이애그노믹스와 함께 북미, 중남미 및 아프리카 주요 해외 파트너사들과 신규 계약을 지속적으로 체결하며 해외 유전체 분석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다이애그노믹스는 글로벌 최대 유전체 분석 플랫폼 기업 일루미나의 바이오인포매틱스(BI) 파트너사로서 EDGC와 함께 미주·아프리카권 B2B 유전체 분석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현재 미국, 멕시코, 나이지리아에 위치한 등 다수의 웰니스 및 클리닉 서비스 기반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유전체 분석 서비스 공급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EDGC는 이를 통해 △약물유전체 서비스(PGx) △유전체 분석 임상진단서비스(ACMG59) △건강관리(Diet&Exercise) 서비스 등을 현지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나이지리아 업체와는 1차 유전체 분석으로 4500개 샘플 계약협의라는 실적을 기록했다. 

유재형 EDGC 부사장은 “다이애그노믹스는 EDGC와 함께 유전체 분석 서비스 개발 기술력을 공유하는 전략적 협력 동반자로서 해외 시장 진출에 다양한 방면으로 협업하고 있다”며 “미주·아프리카권 내 시장에서 EDGC의 유전체 분석 서비스가 확대되도록 지속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