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조국 장관 임명되면 '무법 장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19-08-22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고위서 특검·국정조사 촉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2일 "조국 후보자가 장관 자리에 앉는다면 법무부 장관이 아니라 '무법 장관'이라고 외칠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조국은 그동안 드러난 의혹들과 고소 고발에 대해서 검찰의 엄정한 수사부터 받아야 한다"면서 "제대로 안 된다면 특검과 국정조사 등을 통해서라도 반드시 책임을 묻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조국은 가짜 뉴스라는 변명만 늘어놓고 있다"면서 "무엇이 가짜 뉴스라는 건지 말해보시라"고 물었다.

황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민주당 의원들은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보편적 기회'라며 조국 후보자 딸이 누린 특혜를 기회로 왜곡하고 있다"며 "참 황당한 논리"라고 했다. 또한 "청문회부터 열자는 청와대와 여권의 주장은 청문회 하루만 넘기고 임명 강행하려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단언컨대 조국은 청문회 자리에 앉을 자격도 없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황 대표는 이날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해 "공정하고 평등한 사회를 만든다는 경제 정책이 오히려 빈부격차를 확대하고 중산층을 붕괴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작년부터 워크아웃이 급격히 늘었다"면서 "올해 7월까지 신청자가 5만5000명 넘어서고 있다. 특히 자영업자, 일용직의 워크아웃 신청 크게 늘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사람들의 워크아웃 신청 크게 늘었단 얘기"라며 "최저임금 인상과 52시간 근무제 직격탄을 이런 어려운 분들이 맞고 있는 것이며 문재인 정부가 많은 국민들을 신용 불량으로 몰아넣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소득 격차도 최악"이라며 "문재인 정권 이후부터 급격히 중산층이 줄어들고 있다. 작년엔 58.5%로 줄었고 빈곤층 비율도 올해 18.1%로 급증했다"고 말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