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재연 대전국세청장,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세정혁신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전)김환일 기자
입력 2019-08-19 2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생경제 활력 지원 및 공정・공평・투명한 세정 실천

한재연 대전국세청장은 19일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하고 세정혁신 실천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대전국세청 제공]

대전국세청이 '일본 수출규제 세정지원센터'를 본격 가동해 피해기업에 대한 납기연장, 세무조사 유예 등 신속한 세정지원에 나선다.

또 '국세행정혁신 추진단'을 운영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장단기 과제를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기로했다.

한재연 대전국세청장은 19일 취임 후 첫 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하반기 국세행정 추진과 적극적인 세정혁신 실천 방안을 발표했다.

먼저 한청장은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약속했다.

한 청장은 지방청 및 세무서에 설치된 '일본 수출규제 세정지원센터'를  운영해 피해기업에 대한 납기연장, 세무조사 유예 등 신속한 세정지원을 예고했다.

이어 지역내 상공회의소, 피해기업 대표 등을 초청해 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키로했다.

이와함께 저소득 가구에 근로・자녀장려금을 추석 전 조기지급하고 영세납세자의 납세담보 면제 요건을 완화해 민생경제 활력에 주력하기로 했다.

특히, 한 청장은 "대기업・대재산가의 기업자금 불법유출 등 변칙적 탈세와 역외탈세, 민생침해 사업자 등 불공정 탈세에 조사 역량을 집중하겠다"며"호화생활 고액체납자 등 악의적인 체납처분 면탈행위에 대해서는 형사고발하는 등 엄정하게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