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구, 연극 '프라이드' 부끄러운 관람 'NO'…강한나·오혜원은 왜 사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8-16 16: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손석구 "비매너 관람 후기 사실 아니다"

배우 손석구가 자신을 둘러싼 ‘관크(관객 크리티컬, 다른 관객의 관람을 방해하는 행위)’ 논란에 반박했다.

16일 손석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논란이 쉽게 가라앉지 않는 것 같아 더는 피해 보시는 주변 분들 없도록 글 올린다”며 “우선 연극 ‘프라이드’에 초대해주신 배우 김주헌 형님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글을 시작했다.

손석구는 “연극을 즐기고 아끼는 사람으로써 부끄러운 관람을 하지 않았다”며 “몇몇 관객분들의 주인 의식과 편협하고 강압적이며 폭력적이기까지 한 변질된 공연관람 문화가 오해를 넘어 거짓 양산까지 만드는 과정이 당황스럽지만 이 이상의 반박도 사과도 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어 “마른세수, 트름, 기지개, 잡담한 적 없다. 어떤 장면에서 ‘저건 뭐냐’고 했다는 말씀도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한나, 손석구, 오혜원이 15일 연극 ‘프라이드’ 관람에 비매너 행동으로 연극 몰입을 방해하는 행동을 했다고 주장하는 후기가 등장해 논란이 됐다.

논란이 확산되자 강한나와 오혜원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 사과했다. 하지만 같이 연극을 본 손석구는 사과도 반박도 하지 않아 ‘침묵’하고 있다는 비난이 나왔다. 그러나 이날 오후 손석구가 “부끄러운 관람을 하지 않았다”고 반박해 앞서 공개 사과문을 발표한 강한나와 오혜원의 행동에도 물음표가 던져졌다.

한편 강한나와 오혜원은 관크 논란이 불거지자 인스타그램에 “관객분들께서 공연을 보시기 불편하게 만들어드린 것에 대해 어떤 이유를 막론하고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 말씀해주신 거처럼 그러한 행동이 무대에 서신 배우님들께도 방해가 됐을 수 있기 때문에 배우님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올렸다.
 

[사진=손석구 인스타그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