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조국 사모펀드 의혹' 적극 수비…이인영 "법적 문제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19-08-16 12: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배우자와 자녀의 74억원대 사모펀드 투자약정 논란과 관련,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것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시민청에서 열린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10주기 추모 사진전' 개막식 참석 뒤 기자들과 만나 "약정의 한도 만큼 투자한 것은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런 부분들이 혼란 없이 정리돼야 한다"면서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에 그것이 무슨 조 후보자에 대해 결정적 하자가 있다고 보지는 않는다"고 강조했다.

최근 정치권에는 조 후보자 가족이 전체 재산보다 많은 74억여 원을 사모펀드에 출자하기로 약정한 시기와 배경에 대한 논란이 거세다. 

야권은 기존에 있던 조 후보자가 과거 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사노맹) 사건 연루된 이력 외에도 위장전입, 배우자의 세금 지각 납부, 아파트 위장매매 등 의혹을 잇따라 제기하면서 화력을 집중하는 모양새다.

여당은 적극적으로 조 후보자를 방어하는 태세를 취하면서 여야 간 치열한 논쟁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에 조 후보자는 이날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있는 서울 종로구의 한 건물로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인사청문회에서 소상히 다 답하겠다"고 밝혀 인사청문회에서의 강경 대치를 예고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16일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있는 서울 종로구의 한 건물로 출근하고 있다. 2019.8.16[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