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9월 12일~29일 ‘가을 여행주간’ 실시...추천 여행지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9-08-13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9년 여행주간 표어 ‘취향 따라 떠나는 특별한 보통날’

  • 여행스케치ㆍ 혜민 스님과 함께 떠나는 ‘취향저격 마을여행단’ 운영

[ '취향저격 마을여행' 사진=문체부 제공]

"취향 따라 떠나는 특별한 보통날"

올해 가을도 특별한 여행 추억으로 물들여보는 것은 어떨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오는 9월 12일부터 29일까지 18일간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이하 관협중앙회), 17개 광역지자체와 함께 ‘가을 여행주간’을 운영한다. 

가을 여행주간의 슬로건은 '취향 따라 떠나는 특별한 보통날'이다. 각각의 취향을 만끽할 수 있는 국내여행을 통해 국민의 일상이 행복해지길 바라는 희망을 담았다. 

2019년 추천 여행 유형은 ‘마을’이다. 김태영 장소 선정 전문가가 추천하는 마을 여행지 20곳과 여행스케치, 혜민 스님, 유현수 요리연구가 등 유명인과 함께 떠나는 ‘취향저격 마을여행단’을 운영한다. 

마을여행단 참가를 원하는 이는 8월19일부터 9월4일까지 여행주간 누리집에 신청서와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이와 함께 부산, 인천, 광주, 세종, 경기, 충남, 전북, 경남 등 8개 지역과 2018년 우수 지역으로 선정된 대전, 강원 2개 지역에서 대표 프로그램 20개를 마련했다.
 

[ '지역 대표 프로그램' 사진=문체부 제공 ]

‘만 원의 행복 기차여행’도 어김없이 펼쳐진다.

2880명을 대상으로 20개 코스로 진행되는 이 여행상품 중 14개 코스는 서울에서, 6개 코스는 각 지역(부산, 광주, 원주, 전주)에서 각각 출발한다.

참가 신청은 8월12일 오후 2시부터 16일 오후 2시까지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받으며, 당첨자는 8월22일 오후 2시에 발표한다. 

이번 가을 여행주간에는 특히 제이티비시(JTBC) 인기 예능 ‘캠핑클럽’과 연계 행사를 진행한다. 출연진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캠핑클럽 촬영 시 포착된 아름다운 국내 전경 사진을 전시하는 ‘캠핑클럽 사진전’은 이달 26일부터 9월15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야외광장과 2층 전시관에서 열린다.

여행주간 누리집에서는 오는 9월4일까지 ‘나만의 캠핑클럽’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주간이 추천하는 캠핑 여행지를 확인한 후에 가고 싶은 여행지와 하고 싶은 활동을 적으면 응모가 완료되며 1등 3명에게는 ‘캠핑클럽’ 캠핑차로 직접 캠핑여행을 떠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이외에 △찾아라 여행주간(8.13~9.29) 이벤트△떠나자 여행주간(9.12~10.7)이벤트△휴가문화개선 캠페인 유휴어택(~9.1)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이번 가을 여행주간, 민간 부문에서는 야놀자, 신라스테이, 카모아가 참여한다. 야놀자에서는 지역 대표프로그램 진행지역 중 9개 지역에서 숙박과 여가(레저) 활동을, 신라스테이에서는 11개 지점에서 객실과 신라스테이 곰인형 기획상품(패키지)을 8월19일부터 9월29일까지 특가 판매한다.

카모아는 오는 9월29일까지 울릉도 및 제주도 렌터카를 할인해주고, 울릉도 관광지 추가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추석 연휴에는 4대 궁 및 종묘, 조선왕릉 무료 개방과 △국립과학관△독립기념관 캠핑장△국립생태원 등의 할인혜택을 비롯해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어촌어항공단의 농산어촌 여행 관련 행사 등이 펼쳐져 가을 여행주간을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서울 종로 한복 축제, 대구 도동서원 유네스코 등재 음악회,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괴산 산막이 옛길 생태체험 축제를 포함한 250여 개 축제와 행사 정보도 여행주간 누리집을 통해 종합 제공한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관광 관련 업체 1700여 곳에서 위생 앞치마, 손수건 등의 여행주간 기념품을 배포한다. 또 여행자와 관광 분야 종사자의 악수사진을 올리면 경품을 지급하는 ‘사람과 사람’ 행사도 지속 추진한다.

한편 여행주간 기간 동안 위법‧부당행위, 불친절 행위 등 관광불편사항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관광공사 관광불편신고센터에 누리집, 전자우편, 전화(1330), 팩스, 엽서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광역자치단체 및 일부 기초자치단체의 관광불편신고센터에도 유선으로 신고 가능하다.

관광공사 관광통역안내전화 1330에서는 여행주간 지침으로 관련 문의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가을 여행주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과 최신 소식은 여행주간 공식 누리집, 누리소통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