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페이코 보험추천' 출시로 금융 서비스 강화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19-08-07 15: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개 보험사 11개 상품 마련, 추후 페이코 전용 상품 개발 및 미니보험 도입 계획

NHN페이코가 '페이코(PAYCO) 보험추천' 서비스를 출시하고 페이코 금융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7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지난해 12월 간편결제 서비스를 넘어선 ‘간편금융 플랫폼’으로 도약을 선언하고, 페이코 금융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송금, 비대면 금융채널, 각종 금융 정보 통합 조회를 주축으로 하는 페이코 금융 서비스는 이번 페이코 보험추천 출시로 ▲결제, ▲뱅킹, ▲카드, ▲대출, ▲보험 등 금융 서비스 라인업을 한층 다양화했다.

페이코 보험추천은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확인·비교하고, 페이코를 통해 상품을 가입하면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채널링 서비스다.

상품은 한화생명보험, 한화손해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 국내 보험사 5곳과 제휴를 통해 11개 상품이 마련됐으며, 추후 제휴 보험사 확대를 통해 추가될 예정이다.

페이코 보험추천은 페이코의 주 사용 연령층인 2040 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해 보험 상품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주로 가입하는 연금·노후, 실속암, 저축, 운전자 보험 상품 외에도, 해외여행, 반려동물, 가족사랑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보험 상품을 제공한다.

나아가 이용자의 페이코 결제 정보에 기반해 가입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와 보험 상품을 매칭해주는 마케팅 활동도 진행한다. 가령 면세점, 여행사 등 여행 관련 가맹점에서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해외여행자 보험 상품을, 반려동물 용품 가맹점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는 반려동물 보험 상품을 추천하는 메시지를 보내, 이용자 관심사를 집중 공략한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NHN페이코는 보험 가입 시 페이코 상품권 및 포인트를 혜택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한화생명보험의 ‘버킷리스트저축보험’,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정기보험’ 가입 시, 페이코 상품권을 최대 3만원까지 제공하고, 메리츠화재의 ‘펫 보험’을 가입하면 페이코 포인트를 최대 3만원, 한화손해보험의 ‘한화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가입 시에는 페이코 포인트 1,000원을 지급한다.
 

[사진=NHN페이코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