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AI 인재 확보 위해 AI 대학원 2곳 추가 지원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19-08-07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9년 정부예산으로 최고급 AI 인재 추가 양성 계획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가 인공지능(AI) 시장을 선도할 최고급 인재를 양성하는 인공지능(AI) 대학원 2곳을 추가로 선정해 관련 지원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계획에 따르면, 과기정통부는 국내 인공지능 분야 고급인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부터 인공지능대학원 학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KAIST, 고려대, 성균관대 등 3개 대학이 올해 가을학기(9월)에 관련 학위 과정을 시작한다. 3개 대학에는 올해 가을학기 80명 모집에 497명이 지원하는 등 6:1 이상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추경을 통한 인공지능대학원 지원사업은 3개 대학과 동일한 방식과 요건으로 선정하되,입학정원을 기존 연 40명에서 45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AI 석박사 과정 개설을 위한 AI 개별학과 설치 및 전임교원 7명 이상을 확보해야 한다.

과기정통부는 9월 내로 추가 2개 대학을 선정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선정된 대학은 내년 봄학기(3월)에 신입생을 받을 수 있다.

본 사업에 참여하려는 대학은 9월 6일(금)까지 정보통신기술(ICT) 연구개발(R&D) 전담기관인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 사업계획서를 신청하면 된다. 평가위원회의 심층평가를 거쳐 9월 말 지원대학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사진=아주경제DB]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