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67년 냉면' 원산면옥 위치는? 비법은 '가오리회'? [모닝와이드 노포의 법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8-07 07: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산면옥' 부산 전철 1호선 남포동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SBS ‘모닝와이드 3부’에서 소개된 부산 67년 냉면 맛집이 화제다.

7일 방송된 ‘모닝와이드 3부’ 노포의 법칙 코너에서는 부산에서 3대째 냉면집을 운영하는 ‘부산 67년 냉면’ 맛집 ‘원산면옥’이 소개됐다.

‘부산 냉면’, ‘부산 남포동 냉면’으로 알려진 원산면옥은 60년 전통의 냉면가게로 오랜 역사 속에서 3대째 이어 내려온 냉면전문점이다.

국내산 한우와 국내산 생 돼지고기, 생닭을 사용하고 천연조미료를 사용해 10여 가지 재료가 들어간 육수를 사용한다.

2대 주인장 오경록(경력 49년)씨와 3대 주인장 오재욱(경력 10년)씨가 이끄는 원산면옥은 시원 새콤한 국물과 함께 즐기는 평양냉면은 물론 매콤·새콤·달콤함을 모두 느낄 수 있는 함흥냉면도 인기다. 특히 빨간 양념과 쫄깃한 면 위에 올라가는 가오리 회가 이 집의 특징이다.

주인장은 탱탱한 식감을 위해 가오리의 수분을 직접 손을 빼고 막걸리로 숙성한다. 이후 특제 양념으로 머물려 고명으로 사용한다. 이외에도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면 또한 ‘원산면옥’의 비법이다.

원산면옥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곳의 평양냉면과 함흥냉면 가격은 모두 1만1000원이다. 

한편 원산면옥은 올리브채널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원산면옥은 부산 전철 1호선 남포동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이면 갈 수 있고, 자갈치역 7번 출구에서도 도보 7분이면 가능하다.
 

[사진=(왼쪽부터 시계방향)SBS '모닝와이드 3부' 방송, 네이버, 원산면옥 홈페이지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