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사이버보안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보보호 아이디어 공모

정명섭 기자입력 : 2019-07-25 14:15
‘2019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챌린지’ 8월 시작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신규 활용모델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빅데이터 활용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다음달 2일부터 시작되는 이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KISA가 주관한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보보안 강화 방안 등을 주제로 하는 ‘사이버보안 빅데이터·AI 아이디어 공모’,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이버위협 대응 사례 등을 주제로 하는 ‘사이버보안 빅데이터·AI 활용 플래그십’의 2개 분야로 구성된다.

KISA는 오는 다음달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 접수를 진행하며,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분야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3개 팀(또는 개인)을 선정해 총 1200만원(대상 300만원) 규모의 상금 및 상장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챌린지는 정보보안과 빅데이터 분석에 관심 있는 기업 및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신청을 원하는 팀(2~4인으로 구성) 또는 개인은 오는 8월 27일까지 대회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 후 기획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대회 설명회는 다음달 2일 KISA 서울청사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희 KISA 사이버보안빅데이터센터장은 “KISA는 지난해 12월부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침해사고 대응역량 강화 및 산·학·연 제품 개발 연구 지원을 위해 원내 ‘사이버보안 빅데이터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챌린지는 향후 센터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효과적인 사이버 위협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챌린지 포스터[사진=KISA]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