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독거 어르신 위한 보양식 나눔 봉사활동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9-07-22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한생명은 지난 20일 서울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과 광주 북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독거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을 위한 ‘보양식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신한생명 직원들은 어르신께 대접할 삼계탕과 반찬을 준비하고 배식을 진행했다. 이어 어르신들에게 식사 및 다과를 제공한 후 설거지와 식당 뒷정리를 했다.

같은 날 청주 지역에서는 직원들이 보양식 키트를 제작하고 직접 어르신 댁을 방문했다. 직원들은 제작한 키트를 어르신께 전달하고 담소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보양식 키트에는 삼계탕, 사골곰탕, 육개장, 갈비찜 등의 건강식이 담겨있다.

신한생명은 지난 13일에도 제주도에 위치한 제주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에서 직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양식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지역별 봉사활동에 직원 40여명이 참여했으며, 총 400명의 어르신께 보양식을 대접했다.

한편 신한생명은 매 분기마다 봉사대축제 기간을 정하고 기간에 맞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창립기념 봉사대축제’를 진행했다. 1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독거어르신과 함께하는 봄맞이 시장나들이 △사랑의 헌혈 △문화재 보호활동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빵 만들기 △환경보호를 위한 업싸이클링 활동 △지역아동센터 재능기부 등이 이뤄졌다.

2분기에는 ‘그룹 자원봉사 대축제’라는 슬로건에 맞춰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등 신한금융그룹의 계열사와 함께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 서울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에서 신한생명 직원이 어르신에게 보양식 배식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신한생명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