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관리公, 강원랜드·영월군과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공 업무협약 체결

노승길 기자입력 : 2019-07-18 15:14
한국광해관리공단은 18일 영월군청에서 영월군, 강원랜드 등과 성공적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월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도시재생 모델을 발굴, 2019년 하반기 '공공기관 제안형' 국토부 도시재생뉴딜사업에 공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공단은 영월군의 도시경쟁력 향상, 주거복지 실현,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국토부 도시재생 대표사업으로 선정돼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 예정인 '에코잡시티(ECO JOB CITY) 태백'과 함께 영월 도시재생뉴딜사업 신규 공모로 공단은 폐광지역 7개 시·군으로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확대를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청룡 광해관리공단 이사장은 "관련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영월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사업추진을 통해 덕포리 일대 경제 활성화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청룡 한국광해관리공단 이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18일 강원도 영월군청에서 최명서 영월군수(오른쪽에서 세번째) 등 관계자들과 영월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광해관리공단]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