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NE와 청년 창업기업 지원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대웅 기자
입력 2019-07-16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리은행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및 KONE(코네)와 '청년창업기업 스케일업 및 유니콘 기업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KONE는 지난해 8월 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조직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출신 기업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2011년 개교 이후 총 2900여명의 청년 CEO를 배출했다.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직방 등이 대표적인 이 학교 출신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KONE 회원사에게 △청년창업 전용통장 및 카드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특별출연 보증서 추천 △대출금리 및 환율 우대 △경영 컨설팅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역시 KONE 회원사에게 각종 지원 정책에 나선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창업의 길로 나선 청년 사업가들의 동반자가 되고자 이번 협약을 준비했다"며 "창업기업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혁신성장 기업에 대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신명혁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부행장, 장욱진 KONE 회장, 김은광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교장(오른쪽부터)이 지난 15일 서울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청년창업기업의 스케일업 및 유니콘 기업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