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혼다車, 말레이시아 조립 HV, 1만대 판매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7-11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혼다 말레이시아가 말레이시아에서 조립생산한 HV의 판매가 1만대를 돌파했다. (사진=혼다 말레이시아 제공)]


일본의 완성차 제조사 혼다의 말레이시아 법인인 혼다 말레이시아가 10일, 말레이시아에서 완전 조립 생산(CKD)한 하이브리드 자동차(HV)의 판매 대수가 1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혼다 말레이시아는 2004년에, 말레이시아 정부의 환경 기술 도입 정책 등으로 말레이시아가 일본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받아들일 토양이 정비되었다고 판단해, 말레이시아 최초 HV인 중형 세단 '시빅 하이브리드'를 판매했다. 2012년에는 첫 CKD 모델인 소형 해치백 '재즈'(일본명 피트) 하이브리드를 말라카 북부 아로가자 공장에서 생산하기 시작했다. 말레이시아에서 비국민차 제조사로서는 처음으로 생산한 HV이다. 말레이시아는 일본, 미국에 이은 혼다의 3번째 HV생산국이다.

판매된 HV 1만대를 차종별로 보면, 6월말 기준으로 재즈가 6000대, 소형 세단 '시티'가 3400대, 소형 SUV 'HR-V'가 670대이다. 시티와 재즈는 2017년, HR-V는 2019년에 말레이시아에 투입되었다.

1만번째 HV차량 구매자인 말레이시아인 남성은, "고연비와 하이브리드 엔진의 성능이 경이적이다"는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