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인사이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발언에 '세종시 환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19-06-24 0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행정수도완성 세종시민대책위원회 "국회 세종의사당, 실질적 국회기능 수행해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최근 충청권 당·정협의회에서의 발언에 주목된다.

지난 18일 이 대표는 회의과정 중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규모가 생각보다 커질 것 같다. 본회의를 제외한 기능은 세종의사당이 더 많아진다. 많은 부처가 이전했기에, 세종의사당에 국회도서관 등이 다 따라가 줘야 해서 7월 말쯤 용역 결과가 나오면 다시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행정수도완성 세종시민대책위원회는 환영했다. 대책위원회는 "우선 국회 세종의사당의 규모가 확대되고 국회도서관 등 시설도 설치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내달 말께 용역결과가 나올것으로 전망돼 기대와 우려가 대치됐던 상황이었지만, 집권여당 대표의 발언은 국회 세종의사당이 단순한 분원이 아닌, 실질적 국회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이 되길 바라는 많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게 됐다는 것이다.

대책위 관계자는 "용역결과는 반드시 공개돼야 한다."며 "용역결과를 국민에게 공유하고 그 결과를 근거로 타당성과 부족한 점을 토론하는 장이 열려야 국회 세종의사당은 더 알차게 준비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해찬 당대표의 발언이 발언에 그치지 않고 현실적으로 이전규모와 시설이 완비되도록 용역결과가 나와야 한다. 국회 세종의사당이 실질적 국회로 기능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고 토의하겠다."고 부연했다.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2차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당정협의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